본문 바로가기

패션브랜드 알려드림

맞춤복으로 괜찮은 안드레셔츠 스트라이프셔츠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더깨비입니다. 오늘은 맞춤복으로 괜찮은 안드레셔츠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셔츠에 딱 맞는 멋스러운 체형이었으면 하는 소망도 있네요. 보통 셔츠가 어울리는 사람들은 어깨가 조금 넓고 슬림하신 분들이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보통 아래 디자인처럼 스트라이프 셔츠를 즐겨 입곤 하는데요. 살짝 통통한 체형에는 저렇게 무늬가 길게 된 디자인들이 몸의 체형을 카바하는데 참 좋거든요. 그리고 예전에는 기성복으로 셔츠를 많이 입어봤는데 어깨가 맞으면 허리쪽이 별로 안맞고 해서 그런 부분들이 고민이었는데 안드레셔츠에서 이렇게 딱 맞추어지는 셔츠들이 나와서 상당히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어깨에서부터 허리라인 그리고 밑단 부분까지 핏이 아주 좋네요.

우선 안드레셔츠를 주문을 하면은 일반적으로 더 세분화된 사이즈표와 카라의 스타일 및 커프스 유무 그리고 전면부의 주머니 위치나 크기 등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덤으로 이니셜까지 선택이 가능하네요. 저는 그런 딱딱한 스타일보다는 조금 더 캐주얼한 느낌의 가벼운 셔츠를 원하는지라 색상도 블루계열의 스트라이프 디자인에 다른 유형에서 변경부분없이 기본적인 스타일로 체크를 했네요. 가끔 일본 브랜드의 셔츠나 국내의 셔츠를 보면 포켓이 다 일정해서 다른 포켓으로 바꾸어볼까 생각을 하다가 무난한것이 제일이다 라고 생각을 해서 주문을 했는데요.

보통 요즘에는 셔츠도 기능성으로 되어서 신축성이 있는 폴리재질이 들어가 있어서 활동성을 높힌 셔츠들이 참 많이 나오고는 합니다. 하지만 활동성에는 좋기는 하나 신축성이 좋은 제품일수록 몸매의 실루엣이 드러날수도 있는데요. 그런 점 때문에 원단은 일반 코튼으로 해보았습니다. 코튼재질로 해서 활동성이 떨어지지 않냐고 많이들 물으시겠지만 사실 셔츠라는 것이 처음에만 불편할뿐이지 나중에는 익숙해져서 괜찮거든요. 그리고 제작이 되어지는 셔츠들은 몸의 움직임성까지 고려를 해서 제작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듯 해요. 특히 안드레셔츠말고 다른 셔츠의 브랜드도 맞춤으로 제작해서 주문을 했는데요. 재가 모르는 부분들은 직접 전화가 와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꺼내어주시면서 사이즈를 다시 체크할 수 있게 도와주시기도 합니다.

보통 다른 색상은 상관이 없는데 어떤 특정 색상은 메인에 보는 사진과 색상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 사실 재경우도 조금 그랬거든요. 좀 더 진한 블루느낌이라서 선택을 했지만 사실 그것보다 조금 더 연하다는 점이죠. 그래도 첫번째 포인트를 생각했을 때에는 스트라이프 디자인이었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었기 때문에 대만족입니다.

기성셔츠들은 원단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물론 가성비로 제작이 되어지다보니 그만큼의 원단이겠지만 셔츠를 맞춤하거나 양복을 맞춤하는 곳에서는 고객이 첫번째로 고르는 부분중에 우선순위가 바로 원단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원단에 따라서 또 가격이 달라지기도 하고 어떤 상황에서 입을 셔츠를 고려해서 거기에 걸맞는 원단을 선택하기도 하거든요.

특히 블루계열의 색상은 그레이나 검은색상에 매칭하기가 제일 쉽고 기본적인 색감이기도 한데요. 저는 보통 진한 그레이 기지바지와 함께 코디를 합니다. 저번에도 한 번 샷을 찍어서 입어보았는데요. 색감이 딱 맞아 떨어지니까 여러모로 이쁘게 입어지더라고요.

안드레셔츠에서는 여러가지 셔츠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포멀한 느낌과 캐주얼 솔리드 체크 스트라이프 패턴 등이 있고 원단의 비율에 따라서 제작이 되기도 합니다. 우선 좋은 원단으로 셔츠를 제작해서 저는 몸에 촥촥 감기는데 대만족이어서 꼭 권해드리고 싶은 셔츠이기도 하네요. 역시 셔츠는 맞춤으로 하는 곳에서 주문을 해야 딱 사이즈 맞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