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깨비입니다. 오늘은 플레이오토 기능 중에 로그 관련의 카테고리에 대해서 한 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플레이오토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문메뉴이나 문의메뉴 그리고 상품 쪽 메뉴만 많이 사용을 하시는데요. 사실 기본적인 카테고리 메뉴에 있는 이유가 있는 것들은 다 이유가 있어서 만들어진 부분들입니다. 특히 로그에서는 우리가 플레이오토를 사용한 접속내역이라던지 주문 엑셀다운로드 삭제내역관리 주문SKU매칭내역 등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조금 있다가 살짝 어떤 느낌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작업메뉴는 말그대로 작업을 한 리스트들이 나열이 되어있는데요. 한번 가볍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플레이오토 작업메뉴의 특징
플레이오토 작업메뉴를 들어가보시면은 우리가 이때까지 플레이오토를 사용하면서 내역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각각 쇼핑몰계정의 작업명을 보면 내가 어떠한 작업을 했는지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쇼핑몰관리자들은 발주확인후 주문수집이라고 뜨며 최초 등록시간과 진행률 그리고 작업결과 등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보통 최적화가 되고 별 다른 일이 없다고 하면 결과 부분에서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라고 뜨고 자잘한 오류가 뜨는 것은 왼쪽에 도구 메뉴에 상세를 클릭하면 어떠한 부분이 잘못이 되었는지 상세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보통 아래처럼 결과가 나오는데요. 작업 에러나 결과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보통 예측할 수 있는 내용들이 아래처럼 나올때도 있거든요. 비밀번호를 제대로 수정을 해줘야 수집이 수집이 된다든지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래에 경우처럼 나오기는 하나 사실 제대로 수집되는 경우도 있어서 항상 이런 작업결과가 나올 때에는 앞뒤로 체크를 해주어야지 더 정확한 원인에 따른 결과를 판단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내용 중에 해결점이 보이지 않는다면 요즘에는 플레이오토에서 상담을 아주 잘 해주기 때문에 전화상담 또는 1:1 문의를 남기면 더 빠르게 확인을 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아래처럼 주문건이 없다고 하면 변경사항이 없다고 뜨는데 각각 오픈마켓에서 주문건들이 있다고 하면 몇건 성공 / 몇건 실패 라고 뜨거든요? 잘 뜬다고 하면 모든 수집에서 성공이 뜨는 것이고 잘못된 수집이 존재를 한다면 실패를 하게 됩니다.
다음은 플레이오토 로그내역에서 알아볼 부분들입니다. 로그 부분에는 위에서 언급해드렸듯이 4가지가 존재를 하는데요. 주문SKU매칭내역, 삭제내역관리, 주문엑셀다운로드, 사용자접속내역 이 있습니다. 아래는 주문SKU매칭내역인데요. 보통이면 매칭구분에서 확연하게 티가 나는데 제대로 기능을 한다고 하면 자동으로 매칭이 됩니다. 물론 SKU상품매칭을 제대로 처음에 셋팅을 해줘야하는 부분들이거든요. 그런데 제대로 매칭을 하지 않게 되면 매칭구분에서 실패가 뜨게 됩니다. 아애 이 상품 자체에서 매칭을 하지 않고 있었던 부분들이거든요. 이런 부분들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로그에서 삭제내역관리에 들어가보시면 어떤 내용들이 있냐고 하시면 플레이오토 상에서 어떠한 작업에서 삭제를 했는지 세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카테고리 중에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재고,상품,주문,매칭규칙,문의,쇼핑몰계정 등의 각각의 메뉴에 대해서 작업자의 작업내용들을 상세하게 적어놓은 부분들이예요.
엑셀다운 내역에서는 내가 플레이오토에서 주문했던 리스트들을 엑셀로 변환해서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을 내역을 알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 접속 내역에서는 내가 어디에서 접속을 했는지 알 수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계정 1개당 여러가지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우선 재가 봤던 것으로는 3개정도였던 것 같네요. 오늘은 플레이오토의 로그와 작업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플레이오토 알려드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오토 상품 오픈마켓으로 전송하거나 수집 방법 (0) | 2023.08.24 |
---|---|
플레이오토 오류 및 특이점 항상 체크하기 (0) | 2023.07.21 |
플레이오토 사용법 쇼핑몰상품 가져오기 기능 (0) | 2023.06.15 |
플레이오토 SKU상품등록 방법 (1) | 2023.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