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알려드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방법 순서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더깨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픈마켓을 운영하면서 대표적으로 쓰이는 오픈마켓 중에 하나가 바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인데요. 대외적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오픈마켓을 운영하고 있죠. 아무래도 쿠팡 다음으로는 꼭 해줘야하고 스마트스토어로 판매루트를 꼭 해줘야하는 부분들이 수수료가 참 저렴하다는 부분인데요. 그래서인지 블로그협찬이라던지 링크를 달 때 많은 소상공인업체들이 스마트스토어링크로 경로를 추천해서 체크해주시더라구요.

우선 초반에 스마트스토어에 가입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선택란이 있는데요. 국내에 있다고 하면 왼쪽 일반사업자를 클릭하면 되며 해외사업자일 경우에는 오른쪽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판매자유형선택으로 스마트스토어개설을 하면서 네이버쇼핑 및 네이버톡톡 연동을 바로 할 수 있는데요. 체크를 안하더라도 나중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이 개설이 되면 따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관동의를 해주는데요. 이런저런 내용은 다 읽지 않기 때문에 체크를 빨리 해주고 넘어가봅니다.

두번째 정보입력란을 들어가보시면은 상호명과 사업자구분 그리고 사업장 주소라던지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는데요. 업테와 업종을 모르신다면 첨부되어 있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시면 업태와 종목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판매를 하시려면 꼭 필요한 것이 통신판매업증인데요. 진행중이거나 당장 없다면 미신고로 우선 체크를 해주시고 나중에 등록을 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판매상품정보 입력 칸에는 내가 주력으로 판매할 제품의 카테고리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구매대행이라던지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전통주 상품은 별도 약간동의와 함께 필수서류를 첨부해주셔한다는 부분 꼭 잊지 마시길 바랄게요. 다른 주류는 안되지만 전통주에 한해서는 인터넷에서도 판매가 되니까 이 부분 꼭 기억해주시고요.

우선 이렇게 선택을 다하고 난 뒤에는 마지막에 필요한 서류를 등록을 해주시는데요. 

우선 개인사업자는 개인 대표자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사업자 명의통장을 올려주시면 되며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법인사업자의 인감증명서와 법인 명의통장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300x250